일반상식

농구 아이솔레이션 농구 더블 드리블 농구 골텐딩

건강소원 2023. 3. 21.

농구에서 자주 쓰이지만 뜻이 아려운 농구용어로 아이솔레이션, 더블 드리볼, 골텐딩 등이 있는데요, 농구 아이솔레이션, 농구 더블 드리블, 농구 골텐딩은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농구 아이솔레이션>

아이솔레이션(Isolaation)이란 1:1에 뛰어난 선수가 충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남은 선수들이 볼이 없는 지역으로 뭉치는 것을 말합니다. 

 

 

<농구 더블 드리블>

더블드리볼(Double Dribble)이란 드리볼 하던 볼을 잡았다가 다시 드리볼을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농구 골텐딩>

골텐딩(Goal Tending)이란 정점에서 떨어지는 볼에 수비자가 접촉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농구 바스켓 인터피어(Basket Interfere)와 비슷한 의미입니다.  

 

 

'바스켓 인터피어'란 링이나 백보드를 치거나 또 링안으로 손을 넣어 볼의 흐름을 방해하는 것 등을 말합니다.

 

 

<참고사항>

① 농구 더블팀

더블팀(Double Team)이란 볼을 가진 공격수를 수비수 2명이 애워싸 실책을 유발시키는 수비 방법입니다. 

 

② 농구 컷인플레이

컷인플레이(Cut in play)란 공을 가진 선수가 자기편에게 패스한 후에 수비자를 제치면서 골밑으로 뛰어 들어갈 때 적절하게 패스를 연결하여 득점하는 것을 말합니다.

 

 

<글을 마치면서>

 

 

이상으로 자주 사용되지만 막상 그 용어가 어려운 농구용어를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아리송한 농구 용어를 알고 경기를 지켜보면 더 재미있게 농구 경기를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반응형

댓글